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주간보호센터 보호자분들께서 비교하여 선택한 곳

반응형

" 대구주간보호센터 보호자분들이 선택하시는 곳 "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미소주간보호센터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주간보호센터는 65세 이하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시거나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의거한 노인복지서비스입니다.

 

대구에 많은 주간보호센터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곳은

대구주간보호센터 미소주간보호센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어르신들과 보호자 동행하에 여행을 다녀오셨다는데요.

 

노인복지관에서 여행을 다녀오실 때  아무래도 실종사고 또는

여행 도중 다치는 경우가 빈번한걸로 아는데 이런 부분과

대구주간보호센터 원장님께서 생각하는 주간보호센터 철학에

대하여 여쭤보는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하여

주간보호센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주간보호센터 센터장님께서 이번에 보호자분들과 함께

나들이를 다녀오셨다고 하셨어요!

 

합천에 있는 영상테마파크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미소주간보호센터에서 45인승 관광버스를 대여하여

다녀왔기에 어르신들께서 불편함없이 여행을

즐기신 거 같았습니다 ^^

 

가끔 뉴스내용에서 나들이를 다녀온 후 어르신께서

길을 잃거나 다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런 부분은

어떻게 해결해야되는지 여쭤보았어요!

질문. 1
어르신들께서 길을 잃거나 다치는 경우가 빈번하다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 해결책을 가지고 여행을 다녀오신 건가요?

대구주간보호센터 원장님 질문. 1에 대한 답변

" 봉사자 한 분씩 어르신과 함께 동행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해

휠체어를 구비하여 여행을 떠났습니다.

미소주간보호센터에는 휠체어 8대를 보유하고 있어요 "

 

노인주간보호센터는 어르신들께서 아침에 모시러 가서

저녁식사 후 집으로 모셔다 드리는 시설인데

휠체어를 8대나 보유하고 있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문의를 남겨보니 이전에 요양원을

보호자분들께서 휠체어가 생기거나 퇴소하시면서

사용해달라는 말씀을 남기셔서 여행 갈 때 이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하셔서 구비해두었다고 합니다.

 

질문. 2
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질문. 2에 대한 답변

" 제가 달서구 시각장애인 복지관에서 16년 동안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면서 근무를 하였어요.

그때 어르신들과 함께 여행도 다녀오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되게 즐거워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시스템상 계속 주간보호센터에 있지를 못하고

다른 업무를 수행해야 돼서 부서를 옮긴 후 한 달이 채 안돼서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께서 전부 나가셨더라고요.

그래서 여쭤보니 어르신께서 '김선생이 아니면 난 여기 안 다닌다.'

라고 하셔서 주간보호센터 부서로 고정이 되었는데

그때의 나의 감각을 활용해보고자 이렇게

대구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어요. "

 

우와..

 

제가 가장 놀랬던 부분은 사회복지사 16년 경력을

고스란히 표현하시겠다는 표현이 너무 멋졌어요!

 

현재는 2022년도이기에 사회복지사 경력이 20년이

되는 해가 되었네요.

 

찐!

찐!!

찐!!!!!

 

주간보호센터의 삶을 살아오신 센터장님이신 거 같아요ㅋㅋㅋㅋ

질문. 3
대구주간보호센터 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씀이나
운영 철학이 있을까요?

질문. 3에 대한 답변

" 저희 미소주간보호센터는 2018년에 21인 시설로

개원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현재 2층만 운영하고 있지만

11월 중순부터 3층도 운영을 시작하는데 재활 위주로

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언제든지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경험을 해보시고 다른 곳도 이용해 보신 후

어르신께서 만족하는 곳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르신들께서 행복한 노후생활은

가족의 행복이라고 합니다.

항상 저는 어르신이 행복하면 가족이 행복하다고

말씀드리고 있기에 어르신께서 행복한 노후생활은

제가 책임진다고 생각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궁금한점 또는 문의전화는

053 - 525 - 8877

또는

010 - 7745 - 4721

로 전화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린다고 합니다.


오늘 이렇게 좋은 대구주간보호센터를 소개할 수 있어서

뿌듯한 하루가 된거 같아요!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