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일기

강원도 양양 해담마을 캠핑장으로 떠나는 도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녀온 캠핑장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해담마을 캠핑장인데요!

해담마을은 산과 산 사이에 해를 담고 있는 마을 이라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첩첩산중에 해를 품은 아름다운 마을이라는 뜻으로서, 깊은 산으로 둘러싸여 맑은 계곡이 흐르고 있으며 연간 6만여 명의 방문객이 캠핑, 숙박, 레저체험을 즐기로 온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에는 저마다 이유가 있을거에요. 직접 다녀와본 도리의 감상평을 쓰면서 해담마을의 아름다움을 전해드리면서 예약 과정 및 장,단점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한쪽 구름은 먹구름이지만 반대쪽 구름은 엄청 맑은 날씨를 보여주고 있었어요!

해담마을 위원장님의 말씀처럼 " 산과 산 사이에 계곡물이 흐른다 " 라는 소개글이 정확한 표현이겠더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물을 좋아하지만 무서워하는 도리는 깊은 계곡을 싫어하는데 여기는 수심이 1m정도 되었던거 같았어요. 물도 시원하고 날씨도 선선하니 지상낙원이 따로 없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록 좋았어요!

 

 

마음만은 10대 소년 ..^^

놀기 딱 좋은 날씨였던거 같아요!

계곡물이 처음에는 살짝 차가웠지만 몸을 담구니깐 전~~혀 차갑지도 않았고 딱 좋았어요. 사진처럼 물이 깊지 않아서 저처럼 물을 무서워하는 방문자분들이 계신다면 즐겁게 놀고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쪽으로 올라가면 물이 깊어지니 수영을 잘하는 방문자분들도 즐거워하실겁니다 :) 방문자 여러분! 물놀이의 꽃은 음식 만들어 먹기 아닌가요~~?^^

 

 

물놀이를 하고 난 후 나오자마자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때 먹은 김치찌개가 다른 음식점보다 가장 맛있었던거 같아요!! 열정을 태우면서 놀고 난 후 먹는 음식이라 그런지 올해 최고의 음식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음식을 먹고나니 저녁에는 뭘 해먹을지 고민하는 돼지띠 도리ㅋㅋㅋㅋㅋ 바로바로~~ 캠핑의 메인은 고기 파티!! 저녁에는 고기를 먹기 위해 다시 한 번 계곡에 들어가서 신나게 놀았답니다 :)

 

 

키야.. 영상을 보니깐 또 한번 가고 싶어지네요 !!!

 

정말.. 최고의 김치찌개와 최고의 고기였던거 같아요 ㅠㅠ 지금껏 먹어본 고기 중에 최고였던거 같아요.

 

고기를 굽던 중간에 주변을 살폈더니 불이 전부 꺼져있더라구요..? 이유를 찾아보니 앞쪽에 경고문이 있더라구요 ㅎㅎ.. 10시 이후로는 조용해달라는 메세지가 남겨져 있었어요!! 그래서 황급히 후다닥 고기를 구워먹고 장작을 끄고 잤어요..ㅠ

 

너무 아쉬웠지만 너무 행복했던 시간이 공존했던 해담마을이였던 같아요!!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해담마을 예약과정과 장,단점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해담마을 예약과정!

 

해담마을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요. 미리미리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여 숙박을 진행하는 구조이기에 선착순으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해담마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 하는데요!! 해담마을 예약 방식이 다소 헷갈려서 저는 전화로 해결을 했었는데요.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예약하는 방법을 보다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에 " 강원도 양양 해담마을 " 을 검색!

보통 검색을 하게되면 맨 위 상단에 홈페이지가 검색이 될거에요. 클릭!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홈페이지 주소 확인하거나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다보면 나올거에요!

 

2. 홈페이지 접속 상단에 있는 " 해담캠핑 " 클릭!

위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해담캠핑" 을 클릭하게되면 " 야영캠핑"이 뜨게되는데 다시 한 번 클릭!!

 

3. 해담캠핑 홈페이지에 접속후 왼쪽 상담 " 작대기 세줄 " 클릭!

작대기를 클릭하게 되면 각종 서비스 카데고리가 보이게 됩니다!

 

4. 캠핑장 선정하기!

제가 다녀온 캠핑장은 2캠핑장인데요! 예약을 신청할 때 2번 마지막 밖에 남지않아 선택지가 없었어요 ㅠㅠ..

 

5. 날짜, 캠핑을 진행하고자하는 위치 선정!

원하는 날짜, 기간, 위치 선정을 해야되는데요!! 제가 알아본 결과 계곡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위치는 2캠핑장 15,16번이 가장 좋은 자리인거 같아요.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6. 캠핑장 금액!

캠핑장 가격은 평일 30,000원, 주말은 40,000원인데요. 모든 장소는 동등한 금액이기에 빠르게 좋은 장소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예약 과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해담마을의 가장 큰 장점은 리드선만 있다면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거 같아요! 곳곳에 전기배선이 나무에 걸려있기에 리드선만 있다면 어디서나 전기를 가져올 수 있기에 여름에도 시원한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담마을 장점과 단점

 

▶ 해담마을 장점

 

1. 캠핑하기에 넒은 자리인 점(차량 옆에 두고 텐트를 칠 수 있는 정도의 넓이)

2.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

3. 바로 앞 계곡이 있다는 점

4. 쓰레기 분리가 가능한 점

5. 샤워장과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는 점

6. 주변에 나무가 많아 햇빛을 가려주는 점.

 

▶ 해담마을 단점

 

1. 10시 이후 조용하라는 경고문이 있다는 점

2. 벌레가 생각보다 많은 점

3. 해가 지면 어두워지는 점

4. 퇴실 시간이 12시지만 관리를 따로하지 않아 전날 캠핑하시는 분들이 퇴실시간을 제대로 안지킨다는 점. 

 

이렇게 해담마을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캠핑을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하여 캠핑을 즐겨보신다면 더욱 더 큰 행복한 시간을 맞이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기억해두셔야되는건 예약을 해야되는 점이에요. 직접 방문하여 자리를 물어보신다면 평일에는 자리가 있을 수 있지만 주말에는 자리가 없수 있으니 꼭!꼭!!꼭!!! 예약을 해서 자리를 먼저 선점하시는게 가장 중요하니 기억해두셔야됩니다!!

 

그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